일곱색깔무지개

 

안녕하세요. 갑자기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우리나라도 100명 이상씩 확진자가 발생을 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보니 평소에 조금 더 주의를 해야할 필요가 생겼습니다. 저도 30명때 까지는 금새 해결이 되리라 생각을 하였는데 지금은 지역사회까지 감염이 되었기에 각별하게 신경을 쓸 수 밖에 없어요. 그렇다보니 모임장소에도 가지 못하고 직장과 집만 오가고 있는 실정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누구 탓을 하면서 뭐라고 할 것이 아니라 각자 조심하면서 빠르게 이 사태가 지나가기를 바랄 수 밖에 없답니다. 지금 마트에 물건이 순식간에 없어지고 있다고하여서 저희도 이런저런 준비를 하고 있어요.

 

 

 

그리고 꼭 확인해야 할 것이 있었는데 바로 전국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선별진료소를 알아보는 것이었습니다. 혹시나 누군가 증상이 발현되었을때 재빠르게 안내를 해주어야 하기 때문이죠. 우선 저희 직장 근처에 어디에 있는지 보았는데 다행히 적십자 병원에서 검사가 진행이 되고 있었답니다. 만약 감염병이 의심이 될때에는 관할 보건소를 바로 전화를 하거나 잘 모르겠다 싶으면 1339 또는 지역번호를 누른 후 120을 누르면 된답니다. 인천일 경우 032120을 누른 후 통화 버튼을 누르면 되겠지요. 코로나19 증상을 살펴보면 발열과 호흡기 증상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목이 마르고 상당한 통증을 동반한다고 하니 이에 조금이라도 해당하시는 분들은 꼭 검사를 받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 상황으로 대한민국 확진자가 200명이 넘어가고 있으며 그중에 17명이 격리해제를 하였는데요. 전날 뉴스에 중국에서 다 나은 후에 격리 해제가 되었는데 다시 입원을 한 사례가 발생이되고 있어서 이게 어디까지 괜찮다고 해야할지가 문제라고 하더라고요. 지금 심각한 상황에 국면해 있는 만큼 전국 코로나19 선별진료소를 가르쳐 드릴테니 꼭 인지하세요.

 

코로나 바이러스 선별진료소 현황 알아보러가기

 

 

 

지금 시간 2월 22일 총 562개의 검사 기관이 있습니다. 이게 초기에는 확진자 판정이 상당히 어렵다고 하더라고요. 재검해서 양성이 나온 경우도있고 말이지요. 이제는 중국에 다녀오거나 하지 않아도 2차, 3차, 4가 감염이 이루어 지고 있다보니 조금이라도 이상하다면 검사를 꼭 받으셔서 초기에 해결을 해야합니다. 누가 잠복기인지 모르는 사태이니까요. 저역시도 일을 하면서 마스크를 되도록 착용을 하는데요. 안전은 아무리 심하게 하여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미리 아내가 100장 정도 선주문을 해놓아서 걱정없이 다니고 있는데요. 숨쉬는 곳 모양이 변질이 되지 않거나 깨끗하게 사용을 하면 3일정도 착용하고 다녀도 괜찮다고 하네요.

 

 

 

이번 바이러스는 입자가 크기 때문에 일반 마스크로도 왠만해서는 걸러진다고 하니 꼭 착용하고 다니세요. 흐르는 물에 손을 30초 이상 꼭 씻으셔야 하고 퇴근하고 집에 가면 샤워부터 우선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들이 많은 장소에 되도록 가지 않으며 열에 약해서 금새 사멸한다고 해요. 금속이나 천 등에서 12시간까지 생존을 하는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고요. 그렇기 때문에 밖에서 입은 옷은 햇볕에 말리고 세제 및 린스에 사멸이 된다고 합니다. 손에 10분 정도 산다고 하니 얼굴을 문지르지 마세요. 지금 보시면 적십자 병원 코로나 선별진료소가 설치된 모습이 보입니다. 제발 확진자가 더이상 나오지 않기를 바랄 뿐이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