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색깔무지개

 

안녕하세요. 가끔 정부 24를 이용해서 서류를 뽑으려고 하면 프린터에서 문제를 일으킬때가 많이 있어요. 아무래도 보안 작업을 철저히 하다보니 발생하는 오류가 아닐까 싶은데요. 이럴때는 그냥 확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을 해서 발급을 받을까 생각도 든답니다. 이번에는 문서보호기능을 지원하는 모듈 오류가 나오더라고요. ezpdf reader을 설치해야 한다는데 왜 자동적으로 깔리지 않았는지 의구심이 들었어요. 더욱이 앞서 등본은 잘 나왔는데 다른 것은 프로그램이 다른지 계속 안된다는 말 뿐이었지요.

 

 

 

보시면 밑에 있는 것은 출력이 잘 되었어요. 하지만 몇가지 서류를 더 뽑으려고 하니 문서출력이 되지를 않는 것이었어요. 갑자기 확 짜증이 밀려 왔지만 그래도 시간내서 직접 찾아 나가는 것이 더욱 힘들었어요. 그래서 어떻게든 해결하려고 노력을 하였습니다. 생각보다 의외로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었어요.

 

 

 

나온 문구는 전용뷰어 ezPDFReader.exe를 설치해야 정상적으로 열람 및 출력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설치 안내도 나와 있었는데 다운로드 클릭 항목이 저 같은 경우는 따로 나타나지 않았어요. 아무리 새로고침을 눌러도 변함이 없었어서 네이버에서 설치를 하면 되지 않을까 싶어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자료실에 이지피디에프리더 3.0이 나왔어요. 그래서 이거면 되겠다 싶어서 신나게 다운로드 받고 설치까지 하였는데 결과는 별반 차이가 없었습니다. 나중에 알고보니 위에 있는 것은 3.0 이었고 제가 컴퓨터에 구동을 해야하는 것은 2.0이었어요. 이렇게 호환이 안되나 싶었어요. 사실 정부에서 만든 것인데 어떻게 상위 버전에서는 작동이 되지 않게 만들어진건지 의구심이 들더라고요. 한번 포기를 하다가 정부24를 들어가보니 필수프로그램을 다운 받는 곳이 있더라고요. 진작에 홈페이지 좀 둘러볼 것을 그랬어요.

 

정부24 설치프로그램 안내 바로가기

 

보시면 신청정정보 암호화와 부터 시작해서 키보드 보안 및 인터넷발급(위변조 보안), 그리고 문서보호기능을 지원하는 모듈 ezPDFReader 2.0 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내려받고 바로 설치를 하시면 그다음 부터는 정상적으로 열람이 가능하실꺼에요. 만약 이렇게도 안되신다면 다음 방법을 해보세요. 저도 사실 한번에 안되서 왜이러지 싶었거든요.

 

 

 

바로 익스플로러 아이콘으로 가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른후에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기를 누른 상태에서 정부24로 접속을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난 후에 순서대로 진행하면 된답니다. 이렇게도 열람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그땐 보는 것은 포기하고 위쪽에 프린터를 누른후에 출력을 하세요. 그럼 정상적으로 나올꺼에요! 저도 이렇게 해보 결국에는 원하는 서류를 뽑을 수 있었습니다. 보기에는 상당히 어려워 보이지만 제가 올려드린 링크를 타고 가셔서 모든 프로그램을 재설치 해보시면 매우 쉬우실꺼에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