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색깔무지개

 

코로나19로 인해서 일상생활에는 큰 변화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다시 예전으로 돌아갈 수 없을 정도라고 하는데요. 그전에는 신경을 쓰지 않았던 일들이 일어났습니다. 우리나라의 회식문화는 물론 삼삼오오 모여서 함께 다니는 것이 주를 이루었다면 이제는 모임보다는 약간 거리를 두어 다니는 것이 일상화가 되었는데요. 모든 것이 변화게 된 포스트 코로나 비대면 확대 지금부터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사람들과의 접촉을 최소한으로 하기 위해서는 업무환경이 개선이 되야 겠지요. 회의 역시 사람들과 모여서 하는 것이 아닌 화상채팅을 이용하여 비대면으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그전에 말로만 이야기가 나왔던 재택근무 역시 이번 계기로 점차 확대되어 가고 있고요. 처음에는 이게 가능할까 싶었는데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의외로 반응이 무척 좋았었지요. 근무 밀집도도 완화를 하여 사람들간의 접촉도 최소화 하고 사무실 근무 환경까지 개선이 되고 있습니다. 

 

 

 

그야 말로 언택트 시대가 도래된 것이지요. 택배부터 시작해서 도시락 배달까지 드론을 이용하여 실시할 계획까지 세워두고 있는데요. 이전에 영화에서만 보던 것이 현실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행사에서는 gs편의점 앱을 이용하여 주문을 제주도민을 대상으로 배송하는 것을 선보일 정도이며 주유소에서 1.3Km 떨어진 숙소에 도시락과 음료를 배달하는 미션까지 성공을 하였습니다. 이로써 앞으로 적용범위를 점차 늘려서 우선 주문량이 적은 도서산간을 시작으로 도시 외곽과 도심으로 범처 넓이는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또한 가벼운 병으로 인해서 병원에 갈 일도 점차 줄어들 수 있는데요. 예전에 한번 시행을 하려다가 의사들의 반대로 멈추었던 비대면 진료가 조금씩 진척을 이루어 내고 있습니다. 병원은 면역력이 약해진 분들이 방문을 많이 하는 곳으로써 작은 질병 하나에 노출이 쉽게 되기 때문에 전염병이 생길때에는 찾아가는 것이 두려웠지만 앞으로는 비대면진료가 실시하게 될 경우 집에서 간단하게 약을 처방 받을 수 있어 모다 편안한 삶이 제공이 될 것입니다.

 

 

 

미국의 넷플릭스 역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이후로 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 종목 중 하나인데요. 극장에 가기 힘든 사람들에게 집에서 편하게 컨텐츠를 제공해 주면서 굳이 외출을 하지 않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요새는 집에 tv 화면도 꽤 큼지막하고 영화역시 개봉한지 얼마지나지 않아 바로 VOD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그와 관련된 주들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또한 비대면 진료를 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프로그램 및 컴퓨터 그리고 캠등도 생각을 해야하고요. 배달 역시 지속적으로 이루어집니다. 어떤 사람들은 말합니다. 다시는 코로나 이전의 시대로 돌아갈 수 없을꺼라고 말이지요. 그렇듯 앞으로 백신이 나오기 전까지는 조심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누구를 위해서가 아닌 바로 우리 가족을 위해서 말이지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