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색깔무지개

 

더운 여름이 다가오면서 기존에 사용하였던 KF마스크를 사용하기 점점 힘들어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땀이차고 숨쉬기도 불편하기 때문에 착용을 제대로 하지 않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또한 금액도 원체 비싸다보니 부담이 되던 것도 사실입니다. 그렇기에 이번에 비말 마스크가 출시가 되었고 가격도 매우 저렴합니다. 대략 500원 정도 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그럼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철에 사용하기 힘들것을 생각해서 만들어낸 것이 바로 비말 마스크입니다. KF와 비교해서 숨 쉬는 것도 용이하고 무게도 가볍기 때문에 귀가 아픈것도 덜하고요. 아무래도 그러한 이유가 있을텐데요. 바로 중량이 일반적으로 착용하는 것보다 절반 정도로 가벼우며 두께 역시 30프로 정도 얇아 졌습니다. 또한 그전에는 모양이 네모나서 얼굴에 밀착되는 부분이 적었지만 이번에는 그 단점도 보완이 되어서 나오게 되었고요. 하지만 공적으로 나온것이 아닌 민간에서 제작이 되었기에 가격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오늘 인터넷을 찾아보니 확실히 저렴하게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이렇듯 가격적인 면에서도 상당히 저렴하다보니 부담이 덜해지는 것도 사실이고요. 하지만 정말 믿을 수 있을까 싶으신 분들이 많을꺼에요. 지금도 점점 코로나19가 퍼져가고 있는 이때에 돈이 중요한것 보다는 생명이 더 우선시 되야 되는 것이 사실이니까요. 그럴때는 필터를 잘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들어가보시면 상세 설명이 있는데요. 그중에 꼭 봐야 할 것 중 하나가 바로 필터랍니다.

 

 

 

이전 KF 마스크 같은 경우는 대부분 4겹으로 만들어져 있지만 버말은 그렇지가 않습니다. 가격이 적은 만큼 단가를 내려야 했고 그것이 바로 필터입니다. 보통 저렴한것은 필터가 1~2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나마 괜찮은 것이 3겹으로 부직포와 필터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만큼 차단력이 조금 떨어지긴 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를 막는데에는 충분하다는 것이 당국의 입장입니다. 그렇기에 많은 분들이 알아보실텐데요. 그럴때에는 꼭 꼼꼼하게 따져봐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도 이번에 KF 말고 비말로 구입을 해볼 생각입니다. 이것저것 다 고려해서 말이지요. 그나저나 빨리 코로나가 잠잠해졌으면 좋겠어요. 맑은 공기가 그리운 요즘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