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색깔무지개

 

중국양회는 준국인민정치협상회의와 전국인민대표대회를 통칭하는 말입니다. 원래는 3월에 개최를 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로 인하여 연기가 되었습니다. 이는 1978년 개혁이 개방된 이후로 처음 있는 일이랍니다. 21일은 중국공산당 정치 자문기구인 정협이 개최가 되며 22일은 전인대 3차 전체회의가 진행이 될 예정이고요. 연중 최대 정치 이벤트이며 베이징에서 열리게 됩니다.

 

 

 

이번 중국양회의 관전포인트는 바로 세가지입니다. 첫번째로는 경제성장률 목표, 두번째는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어떤 경기부양책을 쏟아낼지 입니다. 마지막 세번째는 바로 코로나 19 승리선언 인데요. 아직 백신도 나오지 않는 이때에 자화자찬을 과연 할것인지에 대해서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지금 어느나라도 완전정복을 하지 못하였으며 계속적으로 전파가 되고 있는 이때에 너무 섣부른 판단이 아닌지 의심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세계가 중국의 발표를 믿지 못하고 있으니까요. 그렇기에 올해는 중국 자체에서 성장 수치를 제공하지 않은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분기별로 6~10프로대의 급성장을 이루어 냈지만 올해 1분기는 -6.8프로 하락을 하여 5개년 계획이 물거품이 될 수 있거든요. 올해 중국은 공산당 창당 100주년을 앞두고 13차 5개년 계획을 세웠는데 이것이 안될수도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렇기에 어떻게든 경제 성장을 이끌기 위해서는 대규모 경기부양책을 펼칠 수 밖에 없는 처지입니다. 그것이 바로 800조원 슈퍼부양책입니다. 채권을 발행하여 재원을 확보할 계획인데요. 이미 그전부터 대규모로 돈을 풀것이라고 예고를 한 상황입니다. 마지막으로 코로나19 방역에 대한 성과를 어떻게 이야기 할지도 눈여겨 보아야 할 것입니다. 지금 WHO에서는 중국으로 조사를 파견한다고 하는데요. 그것과 별개로 이번 중국양회를 계기로 승리를 선언한 후 내부적으로 단결을 도모할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대표단이 모이는 만큼 방역에도 신경을 쓰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렇듯 1년에 한번 열리는 최대 이벤트인 중국 양회인데요. 그에 맞춰 많은 나라에서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관련주는 바로 화장품입니다. 한국화장품과 토니모리입니다. 그다음 엔터테인먼트로 초록뱀 및 키이스트 그리고 와이지엔터테인먼트가 있습니다. 컬러레이와 윙입푸드도 눈여겨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