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색깔무지개

 

드디어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등교수업 방안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집에서 출근도 하지 못하고 아이들을 케어하느라 무척이나 힘드셨을거라 생각해요. 아이들도 친구들을 만나지도 못한 것도 크고요. 특히 고3같은 경우는 대학 진학에 있기 때문에 신경이 많이 쓰였을 수 밖에 없고요. 이제는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변경이 되었고 그로 인해서 점차적으로 제한이 풀리고 있는데요. 학생의 안전에 최우선을 두기로 하였고 방역당국 및 전문가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였다고 합니다.

 

 

 

5월 연휴 2주 뒤인 5월 20일부터 순차적으로 등교가 시작이 되는데요. 우선 가장 급한 고등학교 3학년 부터 5월 13일 학교에 가게 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방역 준비를 보다 철저하게 해야하고 안전한 수업을 위한 환경까지 조성을 해야겠지요. 1단계 5월 20일은 고등학교 2학년과 중학교 3학년 그리고 초등하고 1~2학년 및 유치원이 개방을 하고요. 2단계는 5월 27일 고1 및 중2, 그리고 초등학교 3~4학년입니다. 마지막 3단계는 6월 1일이며 중학생 1학년 및 초등학교 5~6학년이 등교를 하게 되고요. 이는 밀집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하더라고요. 특히 유치원 및 초등학교 저학년이 고학년 보다 빨리 학교에 가는 이유는 바로 원격수업의 적응이 어렵기 때문이라고 발표가 되었습니다. 가정돌봄의 부담과 함께 상대적으로 활동 반경이 좁다는 이유로 초등학생 고학년보다 더 빨리 등교가 결정이 되었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및 신청 사용기한은?!

드디어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4일부터는 기초수급자 등 현금을 지급 받을 수 있는 대상 가구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신청할 수 있는데요. 우선 생계급여 및 기초연금 등 빠르게 지원이 필요한 28..

7-rainbow.tistory.com

교실 책상을 재배치하는 것은 물론이고 마스크를 비축하였다고 합니다. 만약 학교 내 확진자가 발생하게 될 경우에는 유사 학생들이 사용할 보건용 마스크를 1인당 2매씩 사용할 수 있는 수준으로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등교 1주일 전부터 개인 위생 및 예방 수칙을 철저하게 교육을 하고 만약 몸에 메스꺼움 및 후, 미각이 나타나고 설사가 있을 경우에는 코로나19 검사를 받게 됩니다. 또한 함께 지내느 가족이 자가격리 대상자이거나 최근 2주내에 해외여행을 다녀온 학생 및 교직원 역시 등교 및 출근을 금지시킵니다. 발열 검사를 통한 37.5도가 넘을 경우 및 호흡기 증상이 발현되는 경우 바로 격리가 이루어지며 원격수업으로 전환이 됩니다. 이렇듯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지만 솔직히 아직 백신이 나오지 않은 상태에서 언제든지 재감염이 이루어질 수 있을꺼라 생각이 듭니다. 그렇기에 너무 빠른 결정이 아닌가 싶기도 하고요. 하지만 학생들의 미래가 결정되는 만큼 학업도 소중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이 안타까울 뿐이랍니다.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입학 시기가 결정이 되었으니 방역을 믿고 이젠 보낼 수 밖에 없네요. 한시적으로 보건 교사가 없는 학교에 대해서는 간호사 면허소지자의 한시적 채용을 지원하고 인력확보가 어려운 지역 같은 경우에는 간호대학 졸업자및 예정자 더욱이 퇴직 보건 교사등을 일시적으로 배치까지 한다고 하니 믿어보는 수 밖에 없지요. 제발 2차 감염이 이루어지지 않기를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