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색깔무지개

 

안녕하세요. 나날이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늘어나고 있는 배틀그라운드인데요. 워낙 사양이 높기 때문에 대부분 유저들은 피씨방에서 하는 일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집에서도 편하게 할 수 있을 방법이 없을까 고민을 하던 펍지가 고민한 끝에 사양을 대폭 낮춘 배그 라이트를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야 컴퓨터를 보편적으로 가지고 있으며 특히 고사양을 어느정도 갖추고 있는 반면에 전세계는 그렇지 못한 것이 걸림돌이 되었지요. 그래픽을 대폭 낮추고 대신에 접근성을 올린 처사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역시 배틀그라운드 오리지널을 원활하게 돌릴 수 있는 가정이 그리 많지는 않은데요. 한국기업이 이렇게 자국민을 무시해도 되나 싶은 생각이 드는게 배틀그라운드 라이트가 사실 국내 출시 예정이 없다는 것입니다. 이건 말도 안되는 처사지요. 한국도 다른 나라 사람들과 충분히 즐기고 싶은 마음을 가지고 있는데 애초에 막아버리니 기가막힐 따름이랍니다. 워낙 사양이 낮다보니 노트북으로도 할 수 있을 정도로 만들어 두었기 때문에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것을 제작사가 원초에 막아버린 꼴이니까 말이지요. 동남아 쪽에서 인기가 폭발일 정도이며 오픈베타 서비스가 계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어요.

 

 

 

우리나라에서 즐기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우회 접속인 배그 라이트 VPN을 사용해야만 하는데요. 이게 솔직히 그렇게 추천드릴 방법은 아니랍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계속 설명을 드릴께요. 배틀그라운드 라이트 VPN이나 프록시 변경 자체가 우선 무료가 거의 없다는 것이랍니다. 있다고 하여도 한달정도 체험판을 즐기고 난 후 유료로 자동 결제가 되는 방식인데 날짜 계산을 잘못하게 될 경우 큰 금액이 들어갈 수 밖에 없는 것이지요. 핸드폰 같은 경우는 무료가 제법 있으나 PC는 솔직히 추천할만한 곳이 없습니다.

 

 

 

앱으로 할꺼면 굳이 힘들게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설치하지 않고 폰으로 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잖아요. 그렇다보니 유료 배그 라이트 VPN을 사용해야 하는데 한달에 기본 5천원 정도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난 그정도도 상관없다 생각하시면 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스팀이나 카카오 배그가 할인을 할때에 2만원도 하지 않고 한번 결제시 평생 즐길 수 있는데 매달 돈을 지불하면서까지 해야할 필요가 있을까 싶어요. 물론 컴퓨터 사양이 안되서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편하게 즐기시면 된답니다.

 

 

지금 현 상황으로 배틀그라운드 오리지날을 즐기기 위해서는 대략 50만원 정도 되는 본체가 필요하게 됩니다. 그래도 지금은 워낙에 가격이 많이 낮아진 상황이지요. 또 많은 최적화로 인해서 의외로 낮은 사양에서도 잘 돌아갑니다. 심지어 중고로 15만원 정도의 컴퓨터를 사도 하옵으로 즐길 수 있지요. 아무리 하옵이라고 하지만 배그 라이트와 비교해선 그래픽이 훨씬 좋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더욱이 집에 인터넷을 쓰고 있기 때문에 서버가 불안정하지도 않고 편안히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조금만 노력해봐도 알 수 있어요. 단순히 무료라는 말에 현혹되어서는 안됩니다.

 

 

 

가끔 배그 라이트 VPN 무료라고 하는 것들은 서버 불안정성과 더불어 악성 바이러스가 함께 들어오는 것도 무시할 수 없고요. 순식간에 자신의 컴퓨터가 좀비가 되는 것은 식은 죽 먹기보다 쉽답니다. 그 막대한 서버를 무료로 제공해줄 이유가 없이 개인정보가 순식간에 빠져나갈 수 밖에 없거든요. 그러니까 펍지에서는 자국민에게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좀 풀어주면 좋은데 너무하지 않나 생각이 든답니다. 그래도 하시겠다면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우선 가장 핑이 괜찮은 곳은 싱가포르라고 합니다. VPN 설정 및 프록시를 할 경우에는 태국 및 이용가능한 9개의 국가로 변경을 해야 한답니다. 서버가 워낙 복잡하고 바쁘기 때문에 한번에 안될 수 있어서 여러번 시도를 해야해요.

 

 

 

태국으로 할 경우는 방콕, 하노이, 자카르타 (UTC+ 07:00)으로 설정을 하시면 된답니다. 배틀그라운드 VPN은 쳐보시면 많이 나오지만 무료를 찾기 힘들 뿐더러 접속이 계속 끊겨서 정신적으로도 저렴하게 본체를 하나 맞추는 것이 좋답니다.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 하는 것인데 이런저런 방법을 써가면서 하기에는 시간이 아깝잖아요. 지금은 워낙 성능도 좋고 가성비 좋은 CPU 및 그래픽카드가 많아서 저렴하게 맞출 수 있고요. 저도 채굴 470을 5만원에 구해서 일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아무런 문제 없이 잘 돌리고 있으니까요. 스팀이나 카카오에서 하는 배그가 잠깐씩 끊긴다고 하더라도 프록시 변경보다 훨씬 쾌적할 테니까요.

 

 

 

사실 돈이 없는 학생분들이 많이 찾아볼꺼라 생각을 해요. 배그라이트 VPN 프록시 같은 것들 말이지요. 이제 곧 설날이니 세뱃돈을 받으면 편하게 I5 2500으로 셋팅된 컴퓨터를 알아보셔도 배틀그라운드를 즐기시기에는 충분합니다. 제 주위에도 저정도 사양에 그래픽카드 GTX660 쓰면서 치킨 뜯는 친구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20만원 채 들어가지 않는 비용으로 게임까지 살 수 있게 되는 것인데요. 나온지 좀 오래된 게임이라서 그런지 할인도 자주 하다보니 염두해 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확실히 배틀그라운드 라이트가 사양이 낮긴 하네요. 최소사양이 인텔 내장 그래픽으로 되어 있는 것을 보면 말이지요. 하지만 권장사양일 경우가 딱 배그 스팀 최소사양과 맞물려 있다는 불편한 진실을 마주하게 되었을땐 깜짝 놀랐네요. 배그 라이트 VPN 프록시 설정 하면사 한달에 5천원씩 내는 것 보다는 편하게 국내 인터넷 회선을 이용해서 핑 높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어떨까 생각을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